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붕어, 가물치 등을 잡는 체험입니다. 3명이 한조가 되어 대나무 족대를 이용해 둠벙에 사는 붕어와 가물치렁 등 다양한 생물들 잡아보고 관찰하는 책에서는 느끼지 못한 살아 있는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 수확한 질 좋은 쌀과 팥으로 속을 만들어 빵을 만드는 삼색쌀찐빵만들기 체험입니다. 당근, 모싯잎 또는 쑥을 갈아 넣어 예쁜색깔도 내고 영양가 높은 삼색쌀찐빵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만드는 재미와 맛도 좋은 영양 듬뿍 삼색쌀찐빵을 만들러 오세요.

옛 전통과 추억에 익어가는 삼굿구이 체험입니다. 옛날 삼을 삶던 방식으로 땅속에서 자갈을 장작으로 달군 뒤 수증기를 이용해서 찌는 것인데 계란, 감자, 고구마, 돼지고기 등을 넣어 쪄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소한 손두부 만들기 체험입니다. 밭에서 나는 고기라 불리는 콩은 질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다량 함유된 우수한 식품입니다. 이러한 콩으로 두부 만들어 지는 과정을 알아본 후 재배한 콩으로 맷돌을 돌려 콩을 갈아보고 만들어진 두부를 맛보는 시간입니다.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두부가 만들어집니다.

둠벙에 사는 동물과 주변의 식물을 관찰하고 학습하는 둠벙생태학습체험입니다. 조편성 후 각각의 주어진 미션을 받아 지도를 보고 직접 둠벙을 찾아가 동물과 식물을 관찰하여 워크북 작성 후 돌아와 발표하는 시간입니다. 교과와 연계되어 있고 학생들에게는 생태학습의 기회가 되어 좋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미꾸라지잡기 체험입니다. 3명이 한조가 되어 대나무 족대를 이용해 둠벙에 사는 미꾸라지와 우렁, 붕어, 올챙이, 개구리 등 다양한 생물들을 잡아보고 관찰하는 책에서는 느끼지 못한 살아 있는 지식이 있는 체험입니다. 처음에는 둠벙안으로 들어가기 무서워 꺼려질 수 있지만, 둠벙안으로 한발짝 들어가면 곧 적응되어 미꾸라지 잡기에 정신없습니다.

달걀은 깨지기가 쉬워 아주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하는데 요즘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공장에서 척척척 포장되어 나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볏짚으로 달걀꾸러미를 만들어서 소중하게 다루었어요. 옛 조상들이 만들어서 사용한 달걀꾸러미를 만들어 보면서 짚의 질감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찹쌀로 고슬고슬하게 쪄진 밥을 떡판에 놓고 밥알이 한 덩어리가 될 때까지 떡메로 차지게 칩니다. 떡메로 쪄진 밥을 칠 땐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도록 쳐주면 좋겠지요? 이렇게 차지게 쳐진 떡을 쟁반에 놓고 콩고물을 묻혀 넓적하게 누른 후 먹기 좋게 잘라 콩고물을 충분히 묻히면 쫀득쫀득한 인절미가 완성됩니다. 스트레스 날린 만큼 인절미 또한 정말 맛있습니다.

새집만드는 재료를 갖고 새집만들기 매뉴얼에 따라 새집을 만들고 크레파스로 새집에 예쁜그림 등을 그려 새들의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나무 등에 달아주는 체험학습

아이 간식 추억의 먹거리 어른 간식 우리전통식품 쌀강정만들기 입니다. 가을의 곡식 중 쌀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물엿에 쌀튀밥을 고루고루 섞어 틀에 넣고 꾹꾹 눌러 자르면 맛있는 쌀강정이 완성됩니다.

올레유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시골밥상 체험~! 영양만점의 전통 시골밥상 메뉴를 즐겨보세요~! 쑥쑥 자라나는 우이 아이들에게 건강이 찾아옵니다.

30여종 가까이 되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는 장뇌삼! 항암 치료물질이 3종이나 함유되어 있고 피로, 원기 회복을 도우며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키워주는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주는 자연에서 수년간 자란 장뇌삼을 심어봅니다.

지글 지글~ 맛있는 바베큐!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바베큐를 즐겨보세요~! 바베큐에 필요한 도두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레유 캠핑장의 자연을 향해 뜨겁게 타오르는 열정만큼 큰~ 캠프파이어를 준비했어요~!